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용품리뷰

영양가득 우리 강아지 화식 사료. 듀먼

by 목련겨울 2020. 10. 1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겨울 목련입니다.

 

오늘은 저희집 강아지가 먹고 있는 화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반려견이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까 치아가 약해졌는지 건식 사료를 먹기 많이 불편해 하기 시작 했습니다.

 

사료를 폭풍 검색을 하니 습식, 화식, 생식 등등 수 많은 사료 정보가 나왔습니다.

가장 먼저 습식을 사료를 시켰습니다. 그러나 안 맞는 건지 그런지 묽은 변을 보더라구요.

 

그러다 바로 이 화식제품을 알게 됐습니다.

 

화식 사료로 바꾼지는 약 4개월이 됐습니다.  올해 6월을 첫 구매로 사료를 바꿔줬습니다.

화식을 검색했을때 제일 먼저 뜬 브랜드이기도 했고 후기도 믿을만해서 주문 해보았습니다.


화식食 ?

화식이란? 불에 익힌 음식을 말합니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생재료를 가지고 가공거정을 거쳐 불에 익힌 사료입니다.

 

반려동물이 잘 먹는 사료를 고르기 진짜 힘든거 같습니다.

일일히 사료샘플을 시켜서 하기 확인하는데 오래 걸리기도 하고 시켰는데 안 먹으면 그 재고를 쌓아놓기도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반신 반의 하면서 우선 체험팩을 시켜 봤습니다. 맛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기호성 테스트 하기도 좋을거 같습니다.

전자레인지에 1분 ( 전자레인지 700w, 듀먼 50g 기준) 돌리고 식혔다가 주면 되는거라 아주 간편합니다.

 

주문을 하면 아이스 박스에 위아래로 아이스팩이 담겨 옵니다. 아이스박스에 제품이 꽉꽉 들어있어야 냉기 보존이 잘 되는건지

세트로 주문하는 것이 좋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라. 삼계탕이랑 북어국 받았습니다.

여름이라 그런건가 보양식 개념으로 만들어져 있네요.

 

만약 제품 수령했을 때 녹아있다면 급여 하시지 마시고, 재냉동도 하지 마시고 구매 업체에 꼭 전화하셔서 교환 받으셔야 합니다.

냉동식품이 해동이 되는 경우

 

주문하면 보통 다음 날 수령 가능한데, 저는 6월에 첫 구매였고 그 이후로도 계속 먹였습니다.

그런데 8월은 아무래도 여름이고 날이 더워서 그런지 몇번 녹아서 왔는데 전화하면 바로 교환해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

제품들도 색상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가 다르고 맛이 다르고 영양 성분이 달라요. 알러지가 있다면 확인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울집 강쥐는 다 잘 먹지만 기호도 순서대로 보여드릴게요,

키우시는 반려동물이 선호하는 재료가 들어있는 것을 먹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1. 갈색, 소고기& 채소 오리지널

 

소고기40%,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병아리콩, 소 간, 당근, 브로콜리, 레드비트, 시금치, 카놀라오일, 난각 분말이 들어있어요

조회분 14.1% 이상, 조지방 3.9% 이하, 조섬유 0.9%이하, 조회분 1.9%이하, 칼슘 0.3%이상, 인 0.1%이상, 수분 68.9%이하

 

 

2. 자주색, 빛나는 피모.

닭가슴살 28%, 닭안심 20%,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닭발, 연어, 당근, 브로콜리, 캐롭분말, 파래분말 이 들어있습니다.

조지방 2.8% 이하, 조단백질 17.5%이상, 수분 74.6.%이하, 조섬유 0.6.%이하, 조회분 1.7%이하

 

 

3. 빨간색.연어 & 채소 오리지널

연어 56%,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당근, 브로콜리, 난각분말이 들어있습니다. 연어가 훨씬 많이 들어있네요

조단백질 12.8%이상, 조지방 1.9% 이하, 조섬유 1.4%이하, 조회분 1.5%이하, 칼슘 0.2%이상, 인 0.1%이상, 수분 76.8%이하

 

 

4. 파란색, 오리안심 & 채소 오리지널 

오리안심 48%,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오리근위, 당근, 오리염통, 브로콜리, 난각분말로 오리고기가 주 재료로 들어있네요.

조단백질 16.4%이상 , 조지방 1.1%이하 , 조섬유 0.7%이하, 조회분1.9%이하, 칼슘 0.3% 이상, 인0.2% 이상, 수분 74.5%이하

 

5. 하늘색, 튼튼 관절

닭고기 28%, 닭안심 24.2%,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닭발, 당근, 브로콜리, 홍화씨가루, 초록입홍합분말이 들어있네요.

조단백질 14.1.%이상, 조지방 2.6%이하 , 조섬유 0.9% 이하, 조회분 2.5%이하, 수분 74.2%이하

 

 

6. 노란색. 닭가슴살 & 채소 오리지널

 닭가슴살 33%, 닭안심 20%,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닭발, 당근, 브로콜리가 들어있네요. 닭고기가 주재료네요.

조지방2.8%이하, 조단백질16.1.이상, 수분75.4%이하, 조섬유 0.5%이하, 조회분 1.1%이하

 

 

7. 연두색, 튼튼체력

닭가슴살29%, 닭안심20%,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닭발, 새송이버섯, 황태, 당근, 토마토페이스트, 브로콜리, 파래분말이 들어있습니다.

조지방 2.4%이하, 조단백질 15.9%이상, 수분 73.7%이하, 조섬유 0.8%이하 , 조회분 1.4%이하

 

※본 순서는 저희집 강아지 기호도 순서에요.  종류별로 때에 따라서 골고루 먹이고 있습니다.

 

 

사료를 바꾼 이유 3가지가 있습니다.

 

1. 기호도

워낙에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입니다.. 닥터*, ANF 사료, 하루*, 한입*딱, 내추럴 밸*스 등등 알만한 사료를 다 먹여봤습니다.

며칠 잘 먹다가 단식투쟁(?)을 했습니다. 어떤 거는 아예 쳐다도 보지 않더라구요.

 

속이 타는 견주 마음을 아는 건지 모르는 건지, 그러다 발견한 토우 사료입니다. 일명, TOW 불리며, taste of wild 라는 사료를 먹였었습니다.

성견이 됐을 때 부터 쭉 먹다가 7년이상 노견이 되고 나서 치아 때문인지 건식을 불편해 했습니다.

굶는거 보면 속이 탑니다. 화식 듀먼의 맛보기 체험해서 먹였더니 금방 먹었습니다.

 

종류별 맛을 테스트를 다 해 봤는데 잠깐 머뭇 거리고 바로 다 먹을 만큼 기호도가 높았습니다.

 

2.변 냄새

기존 사료를 먹이면 변냄새가 엄청 났습니다.

강훈련사님 말처럼 사료를 먹으면 기름지고 냄새가 확 퍼져서 모를래야 모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화식을 먹인 뒤 애가 화장실을 갔다 왔나싶어 확인해야 그제야 쌌다는 것을 알 수 있을만큼

냄새가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3. 무 방부제 & 위생적인 개별포장

토우 사료도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사료를 오면 항상 소분을 해야 했습니다. 지퍼팩 사용이 굉장히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듀먼은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서 편리했어요.

급여도 전자레인지에 1분 ~ 1분 30초를 데워서 식혔다가 주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합니다.

 

냉동고에 보관했다 끼니 때 마다 돌려서 주고있습니다.

입 맛 까다로운 우리 강쥐는 밥만 잘 먹어도 집사가 걱정을 덜한답니다.

 

한번 먹여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혹시 좋은 제품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해당 포스팅은 제가 직접 사서 먹이고 좋아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